농립축산식품부에서는 FTA 확대 등으로 인한 시장 개방 확대 및 국내 농·축산물 소비둔화 등 대 내외적 경제여건의 불안으로 위축된 우리 농업과 농식품을 살리기 위해 농촌 기업 간 상생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탐방에 참여한 주부들은 직접 보고 느낌으로서 제품에 대한 신뢰와 재배 농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손순란 대표는 “상생협력 현장 탐방을 통해 지역 농민들의 어려움을 알고 같이 참여하는 기업이 늘고 그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이 구매를 통하여 기업을 살리는 선순환이 되는 사회구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탐방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을 주부들에게 홍보해, 소비자들이 상생 협력하는 착한 기업들의 제품을 구매해야겠다는 구매 의욕을 높일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후원으로 실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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