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 폐교의 효율적 활용방안 대책 수립 촉구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3 [17:22]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 폐교의 효율적 활용방안 대책 수립 촉구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03 [17:22]


[홍성=뉴스충청인]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은 지난 2일 열린 제254회 홍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날로 증가하고 있는 폐교에 대해 다양한 활용방안”을 제안했다.

 

장 의원은 최근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많은 문제점들이 야기되고, 그중에서도폐교문제를 지적하며, 사회복지시설, 생활체육시설 등 폐교의 효율적 활용방안을제안하고, 나아가 홍성군과 홍성교육지원청에 체계적이고 특성화된 폐교활용대책 수립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먼저, 장 의원은 “관내 폐쇄된 학교는 9개로 충남의 20%를 차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2개 학교가 더 폐교될 예정이라며, 폐교시설을 ▲지역 단체․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입주 활용, ▲체육관시설을 활용한 주민 생활체육시설 운영, ▲청소년 동아리 활동 및 여가활동 공간으로제공, ▲어린이 창작 놀이터 개설, ▲가상현실(VR)기반 안전체험관, ▲이주결혼여성을활용한 외국어 교육센터 운영, ▲캠핑장, 연수원, 농업관련 기업유치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이 가능하다며 폐교의 효율적 활용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현재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 차원에서 추진 중인 폐교재활용 종합대책 결과가 도출되는 시점 이전에 홍성군과 홍성교육지원청이 공동노력해 홍성군이 선도적으로 체계적이고 특성화된 폐교활용대책 수립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