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보건소, 공무원 대상 ‘생명사랑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1 [22:33]

세종시보건소, 공무원 대상 ‘생명사랑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01 [22:33]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1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직원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 전 공무원이 게이트키퍼로 활동함으로써 지역 내 자살위기 관리체계와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보건복지부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고 한국자살예방협회와 중앙자살예방센터가 개발한 ‘보고듣고말하기 프로그램’과 ‘생명배달’ 등 차별화·전문화된 게이트키퍼 교육이 실시됐다.

 

‘보고듣고말하기 프로그램’은 감정적 고통을 말로 잘 표현하지 않는 우리 상황에 적합한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내용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행동·상황적 신호를 ‘보고’, 자살생각을 묻고 죽음과 삶의 이유를 ‘듣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의뢰하는 ‘말하기’를 골자로 자살예방의 전 과정을 포괄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으로 공무원 게이트키퍼 양성은 물론, 자가우울 관리 및 생명존중 학습에 따른 우울·정신건강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산 보건소장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자살예방 조력자인 게이트키퍼 양성을 통해 지역 내 자살률 감소에 기여하고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분위기가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