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학원, 전국 24개 광역시도에서 개천국민대축제 열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26 [10:06]

국학원, 전국 24개 광역시도에서 개천국민대축제 열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26 [10:06]


[천안=뉴스충청인]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오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맞아 전국 24개 광역시도에서 개천문화를 개최한다. 

 

서울에서는 10. 3(수) 오전 11시에 국학원 회원 및 활동가, 일반 시민 1천여명 이 모인 가운데 개천절 경축과 남북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보신각 타종 행사를 마친 후, 참석한 모든 시민들이 함께 개천절 떡을 나누어 먹으며 하늘이 열린 날을 축하하고 광화문 광장으로 거리퍼레이드를 시작한다. 

 

(사)국학원은 2015년부터 매년 개천절 보신각 타종행사 실시하여 왔다. 보신각 타종을 통하여 개천절이 단순히 하루 쉬는 공휴일이 아니라, 조상 대대로 내려온 개천의 진정한 의미, 즉 모두가 마음을 열어, 하늘과 땅, 인간이 하나가 되는 날임을 되새겨 보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최근 남북정상회담이 연이어 개최되면서 통일분위기가 무르익는 싯점에 마음을 열어 모두가 하나가 된다는 개천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보신각 타종식은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행사라고 하겠다. 

타종식 행사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축하공연 ▲나라사랑 국학기공 ▲성악 공연 ▲개천절 기념행사 ▲타종식의 순으로 진행된다.

 

보신각 타종행사와 동시에 광화문 광장에서는 국학원과 여타 민족단체와 함께 공동으로개천절 기념 천제를 올린다. 천제는 참가자 모두의 마음을 모아 온 정성으로 개천절 행사를 준비하고 치룬다는 것을 하늘에 고하는 행사로, 고대로부터 우리의 조상들이 행해왔던 한민족의 전통문화이다. 고구려의 동맹, 부여의 영고, 동예의 무천, 고려의 팔관회 등이 그 대표적인 제천행사다.

 

사단법인 국학원 권은미 원장은 “고조선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은 모두르 이롭게 하는 조화와 화합의 사상으로, 극도의 이기주의와 물질문명으로 인해 병들어 가는 인류와 위기에 처한 지구를 살릴 위대한 철학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이러한 위대한 사상으로 고조선을 건국하고 수천 년 간 나라를 경영했다는 것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라고 말하며 홍익정신의 의미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