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기술지주회사, 연구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24 [18:52]

한밭대기술지주회사, 연구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24 [18:52]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1일(금) 연구소기업과 예비창업자를대상으로 ‘연구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밭대학교기술지주(주)(대표이사 김건우, 이하 ‘한밭대기술지주회사’)가 지난 8월대전대학교기술지주(주), (유)로우파트너스와함께 '2018년 기술혁신형 연구소기업 성장지원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마련한 것으로,

 

연구소기업 35개사를 비롯해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의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는 한밭대기술지주회사가 수행 중인‘기술혁신형 연구소기업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실시하게 될 ▴시제품 개발비 지원▴국내외판로개척 ▴TEC 기업진단 등 9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연구소기업 창업사례로 한밭대 우승한 교수(화학생명공학과)가특허기술로 창업한 ㈜엘그린텍의 사례와 서방형 디퓨저 등 제품소개도 진행됐다.

 

한편, 한밭대기술지주회사는 오는 10월 초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내년 2월까지 연구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지원사업에 대해 한밭대기술지주회사 김건우 대표이사는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창업 자원을집중해 창업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이들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연구소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게 돼 향후 매출액 상승과고용창출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