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농촌봉사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8/09/13 [11:49]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본부장 원종찬)는 4월에 이어 지난 12일 충남 청양군 화성면 수정리 ‘복사꽃 피는 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일손돕기 행사는 또 하나의 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원종찬 본부장을 비롯해 농협충남본부 직원 12명이 참석하였으며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고추대 뽑기, 고령농업인 벌초봉사, 농업환경정화 등을 실시했다.

 

또한, 농가 주민들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농업인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기업 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 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도농화합의 새(新)운동이다.

 

원종찬 본부장은 “금년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힘들었던 농업·농촌에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을 통해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며 “범국민적 참여로 농업인과 도시민이 동반자 관계로 함께 성장 발정하는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