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 한밭대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10:59]

국립 한밭대 ‘블라인드 채용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13 [10:59]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2일(수) 오후 2시부터 대학 내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2018년 블라인드채용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설명회는 ‘블라인드 채용’이 공기업에 의무적으로 도입되고 민간기업에도 확산중인 추세를 반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블라인드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명로)과 한국산업인력공단대전지역본부(본부장 이병재)가 주최하고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취업 준비생 등 100여명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인가운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등 현재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한 공공기관의 채용 사례, 단계별 준비 방향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설명회장 밖에서는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정부 청년고용정책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 알리기에 나섰다.

 

한밭대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실제 블라인드 채용에 면접관으로참여해 보면 과거에 중요시했던 출신대학이나 외모 등은 채용에 영향을끼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블라인드 채용의 정착은 우리 사회의 인재들이 혈연, 지연 등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는 공정 채용 사회의 첫 걸음이 될 것으로 본다. 이번 설명회가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하반기 취업 시즌을 맞이해블라인드 채용에 관한 1:1 컨설팅을 2018년 12월까지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