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둔산대공원 일원서‘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05 [23:08]

대전시 둔산대공원 일원서‘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05 [23:08]

[대전=뉴스충청인] 다문화가족, 유학생, 일반시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대전 최대 다문화 축제󰡐2018 다문화 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오는 16일 엑스포시민광장 및 한밭수목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건강한 다문화 사회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을 위해 대전시와 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매년 진행해온‘다문화 화합 한마당'과 NGO 대전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해온 'Walk Together'를 민․관 협력사업으로 2016년부터 통합 개최하고 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내실 있는 행사 운영은 물론 민간단체에서는 절감된 행사비를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비로 지원 하는 등 건강한 다문화사회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오전11시 30분부터 운영되는 체험부스에서는 스토리가 있는 세계문화기행과 세계 의상․놀이 등 다양한 각국의 문화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밖에 이중언어 골든벨,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 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난타, 어린이 합창단, 국가별 패션쇼 등 식전공연이 열리고, 2시 30분에 시작되는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 대전월드휴먼브리지에서 마련한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에 대한 장학금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비 전달식이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한밭수목원내 동원, 서원 각 2㎞를 다 같이 걷는 'Walk Together'가 진행되며,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대전시 관계자는 “2018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를 통해 이주민과 선주민이 함께 참여,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돼 참여와 공존의 열린 다문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