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세종마을학교 ‘달빛숲놀이학교’전문가 초청 강연 열어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05 [22:14]

세종시교육청, 세종마을학교 ‘달빛숲놀이학교’전문가 초청 강연 열어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05 [22:14]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마을학교 ‘달빛숲놀이학교’가 지난 3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세종시 범지기 5ㆍ6단지 주민공용시설에서 마을학교 운영자, 달빛숲 도서관 운영자, 범지기 5ㆍ6단지 학부모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달빛숲놀이학교’는 범지기 5ㆍ6단지 작은 도서관에서 초등학교 방과후 중창단, 단지내 어린이집 동화구연 봉사 및 학부모 대상의 ‘아이와 소통하는 독서치료 프로그램’등을 운영하는 2년차 마을학교다.

 

이번 연수는 백화현 독서교육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사가 체험한 선진국의 독서교육 탐방 경험과 8년간의 가정독서 모임 운영 사례를 통해,

 

아이들이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미래사회에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아이로 키울 수 있는 자녀 교육법 등이 참가자들의 경험 나눔 및 토론과 병행하여 진행됐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학생들의 배움과 돌봄을 위해 뜻있는 시민들이 운영하는 마을학교에 참가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마을학교 운영자를 비롯한 참가 학생의 학부모님들도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면서,

 

“마을학교가 중심이 되어 인근 지역 학부모들까지 참가하는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은 학습도시 세종을 만드는 귀감이 되는 사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달빛숲놀이학교를 비롯한 총 19개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