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립대 캠퍼스폴리스, 치안 공동체 기여…경찰 표창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04 [22:24]

충남도립대 캠퍼스폴리스, 치안 공동체 기여…경찰 표창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9/04 [22:24]


[청양=뉴스충청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경찰행정학과가 운영하는 ‘캠퍼스폴리스’가 지역 공동체 치안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충남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3일 대학 본관에서 재학생들로 구성한 캠퍼스폴리스가 충남지방경찰청으로부터 ‘범죄예방 우수 협력단체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표창 수여식은 고재권 청양경찰서장과 경찰행정학과 권정훈 교수, 김형섭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충남지방경찰청은 캠퍼스폴리스가 지역과 대학 내·외에 필요한 치안 수요를 충족하고 치안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샀다.

 

대학 캠퍼스폴리스는 지난해 9월 제1기가 최초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번 표창 대상은 올해 상반기 발대식을 가진 제2기 캠퍼스폴리스 학생들이다.

 

제2기 캠퍼스폴리스는 학생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그동안 학교와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 기숙사 주변, 청양읍 일원 등을 경찰과 합동으로 도보순찰을 해 왔다.

 

또, 이번 표창을 받은 학생은 신고를 통해 절도차량을 검거하는 등 지역 안전에 결정적 역할을 한 바 있다.

 

고재권 청양경찰서장은 “충남도립대학교 캠퍼스순찰대는 그동안 공동체 치안 유지 활동에 기여를 해왔고, 앞으로도 잘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내실 있는 경찰행정학과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재영 총장은 “캠퍼스순찰대를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직무능력 중심의 최고 공립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