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문화재단, 충남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29 [10:00]

충남문화재단, 충남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29 [10:00]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재단 대회의실에서 ‘충남 사회문화예술교육 및 학교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수립을 위한 정책발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올 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문화예술교육 중장기 발전계획(2018~2022)’에 따라 광역단위의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수립’이 의무화된 바, 충청남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에 충남 사회 및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충남도청, 충남교육청, 충남연구원, 학교 예술강사, 문화예술교육 운영단체 등 다양한 유관기관 및 전문가들 간의 발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현재 충남연구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충남 문화예술교육 실태 및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충남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기본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며 참석자들 간의 자유토론, 정책과 사업추진 계획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워크숍을 통해 제안된 의견과 도출된 정책의제는 충남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에 반영될 것이다. 본 워크숍은 충남지역 특성에 적합한 문화예술교육 정책 추진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도민 문화향유 증대와 연계된 문화예술교육 정책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