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5개 기관과 공동업무 협약체결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9/14 [21:38]

세종시교육청, 5개 기관과 공동업무 협약체결

충청인 | 입력 : 2012/09/14 [21:38]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4일 오후 세종시교육청에서 세종YWCA 등 5개 기관과 학생교육 및 학부모교육지원 공동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YWCA(회장 김창옥), 세종YWCA 성․인권상담센터(센터장 김희순),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영봉),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하미용), 세종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하미용)와 세종시교육청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교육네트워크 구축, 방과후교육지원, 학생들의 잠재적 능력 향상과 학부모교육을 통한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가정의 교육기능 회복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품성을 함양하여 올리사랑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교육 지원 및 참여 ▲올리사랑 운동 실천 전개, 학교폭력․성폭력 예방 교육, 방과후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학부모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지원 등이다.

김희순 세종YWCA 성인권상담센터장은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고, 각급학교의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께서 좋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정균 교육감은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맞벌이 가정, 직장인 학부모 등 모든 학부모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학교와 학부모가 상호 소통하는 교육현장을 구현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