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계룡시,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으로 자유학기제 활성화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9 [10:29]

계룡시,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으로 자유학기제 활성화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9 [10:29]


[계룡=뉴스충청인] 충남 계룡시가 자유학기제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진로체험 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드론, 무용예술, 독서, 원예, 미술 등 분야의 11개 지역단체들과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에서 현실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부모로 구성된 진로교육 동아리(청소년진로키우기)와 함께 운영한 계룡대 병영체험과 시청견학 프로그램은 육·해·공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시의 지리적 이점과 직업군인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이 많은 점이 반영되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는 특색있는 軍 진로교육의 대표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직업군인 멘토링’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개최될 ‘계룡군문화축제’와 연계하여 軍분야의 진로교육을 확대, 다각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종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재다능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진로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꿈과 끼를 찾고 진로를 탐색하는 교육제도로 시는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운영 중이며 이달 초 4개 기관단체와 협약을 맺는 등 매년 진로교육 영역 확장하고 활성화 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