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교육청, “충남교육 성과와 전망 한눈에”…‘충남교육 백서’ 발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7 [23:01]

충남도교육청, “충남교육 성과와 전망 한눈에”…‘충남교육 백서’ 발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7 [23:01]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4년 7월부터 4년간 충남교육 주요 시책에 대한 분석과 성과를 정리한 『충남교육 백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충남교육 백서는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충남교육의 5대 정책에 대하여 충남교육의 성과와 전망을 담았으며, 충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 등을 수록했다.

 

이번에 발간한 백서에는 ▲사진으로 보는 충남교육 ▲제1장 충남교육의 기저 ▲제2장 충남교육 현황 ▲제3장 충남교육의 성과와 전망 ▲제4장 산하기관 운영 ▲부록 등 총 800쪽으로 구성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발간사를 통해 “지난 4년을 돌이켜보면 역사교과서 국정화, 누리과정 예산편성, 대입제도 개편과 같은 교육문제가 국가적 최대 이슈가 되기도 했으며, 교육이 한 국가의 희망이며 미래라는 것을 실감하며 다양성과 교육자치, 소통과 합의를 배우고 실천하는 시간이었으며, 우리교육청에서도 기회의 균등과 출발선 평등 실현을 위한 천안지역 고교평준화, 스스로 삶의 길을 찾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역량인 참학력 신장, 관행을 개선하는 청렴정책과 학교업무 최적화로 충남교육 희망을 일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번 백서를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도서관은 물론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공공기관 등에 배부하여 충남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