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4 [23:45]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4 [23:45]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는 14일 농업인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미생물(Effective Micro-Organisms.EM, 생균제)의 이해 및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원예, 과수농가 및 축산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 전문가와 센터 자체 직원을 강사로 이론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센터에서 직접 배양해 공급하는 유용미생물(EM), 유산균, 효모균, 고초균에 대한 이론 교육과, (미생물 희석법 등) 실습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친환경축산담당은 “미생물 이해를 바탕으로 작물 토양 환경개선과 농산물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센터는 올해 상반기 지역 시설원예, 친환경재배, 축산 등 농가 652호를 대상으로 133톤 유용미생물(EM)과 65톤 생균제를 공급했다.

 

미생물 수령을 원할 시, EM은 매주 목요일, 고초균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미생물배양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유용미생물(EM)은 토양유기물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을 보다 비옥하게 만들고 농작물의 생장 촉진과 착과 및 착생, 당도 향상을 돕는다.

 

생균제(유산·효모·고초균)는 가축 면역력 증가, 사료기호성 향상, 축사악취 및 유해가스 제거 등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에 도움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