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충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 진행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2 [18:40]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충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 진행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2 [18:40]


[서천=뉴스충청인] 충남 서천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충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캠프(이하 연합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강동주)가 주최하고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과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정금석)가 공동 주관한 이번 연합캠프는 충남도 총 12개 시·군의 19개 기관, 약 200여명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이 모여 수련시설 운영 관련 자문평가 등에 참여하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어 나가는 조직이라고 알려졌다.

 

이번 캠프 참가 청소년들은‘청운위의 격’과 ‘스트레스 타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색체육대회, 청소년 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및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조별활동,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된 디저트 쇼를 통해 네트워크 형성 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격을 높이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라는 공통점을 가진 충남 지역의 학생들이 이렇게 모여 함께 즐기며 서로의 사업을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고 이런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현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장은 “앞으로도 충남 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