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드림스타트, 여름 방학 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2 [18:26]

홍성군 드림스타트, 여름 방학 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2 [18:26]

[홍성=뉴스충청인] 충남 홍성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부모 및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예방교육과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권리 교육이 병행 실시됐다.이 날 교육은 부모가 과의존 상황을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 양육기술과 함께 아동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자발적으로 조절 하도록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갖고 ‘ I CAN DO IT ! ’을 외치며 각오를 다짐했다.

 

지난 11일에는 드림스타트 이용아동 20가정 75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증진과 유대감을 향상시키기 위해‘가족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오는 18일 토요일은 자녀와의 긍정적 대화를 위한 ‘감성코칭’ 부모교육과 위기상황 발생 시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아동교육을, 24일과 31일에는홍성의료원과 연계해 만6세~12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상태와 발달상태 확인을 위한 2차 건강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아동 통합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어려운 아동들의 꿈을 키워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