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동구, 민관협력 허그(HUG)센터 공모사업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11:58]

대전 동구, 민관협력 허그(HUG)센터 공모사업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01 [11:58]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동구형 민간협력 허그(HUG)센터 구축사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공모 선정되어 사업비 9600 만 원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사업 내용은 ▲게임중독, 우울증 환자 등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나눔 사업 ▲위기가정에 주거환경개선하는 희망의 신바람 사업 ▲거동불편 어르신 휠체어 지원 사업 등으로 구와 각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업을 직접 추진할 계획이다.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전 복지재단으로부터 사업비 5천여 만 원을 지원받아 전담인력 채용을 통해 기관 단체 간 조정과 연계를 원활히 하는 한편 각종 워크숍과 학습모임을 적극 개최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동구 홈페이지에 전용블로그(blog.naver.com/djdonggu117)를 개설하여 위기가정 신고센터 등 쌍방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복지나눔 가이드북을 통해 복지자원, 자원봉사, 교육기관 관련 자료를 수집 홍보한다.

 

구 관계자는 “민관협력 허그센터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지역복지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