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 추진…청년창업가 모집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08:53]

대전시,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 추진…청년창업가 모집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01 [08:5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대전지역 내 기술기반 무선통신, 바이오, 로봇지능 분야 등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만 18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의 (예비)청년창업자로, 시는 평가를 통해 10팀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은 초·중기 맞춤형 창업 교육, 1:1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제품개발, 실증화,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 받게 된다.

 

특히,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이 사업이 청년창업가들에게 성공 창업의 기틀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창업이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대전을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청년창업자는 오는16일까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실(042-385-0636)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dci.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