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현장학습 대비 심화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7/30 [21:51]

충남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현장학습 대비 심화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7/30 [21:51]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0일부터 2주간 글로벌현장학습 대비 심화연수를 충남학생수련원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선발 학생 50명(호주 시드니 24명, 호주 브리즈번 16명, 뉴질랜드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심화연수는 외국어능력 향상과 파견국가 문화이해를 통해 현지적응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원어민교사, 현지파견교사와 함께 합숙을 하며 어학교육, 안전교육, 글로벌 예절교육 등 총90시간 진행된다.

 

심화연수 기간 중 영어를 사용하도록 하고 원어민 교사와 현지파견교사의 협력수업으로 진행하여 현지적응을 위한 외국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성교육, 안전교육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위기 극복 능력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선진 기술 습득에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현장학습 준비를 해 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3학년 학생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98명에 대해 어학 필기 및 회화 인터뷰, 심층 면접 2차 선발시험을 거쳐 최종 50명 학생을 선발했다.

 

글로벌현장학습은 국내 심화연수 후 9월부터 12주간 호주와 뉴질랜드로 현장학습을 떠나 실습과 체험을 하며 전문 기술을 습득하여 현지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글로벌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해외 기술 현장에서 기술 전문성과 글로벌 감각을 익혀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여 글로벌현장학습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글로벌 산업인재로서 세계를 향해 꿈과 희망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