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 가칭 “농촌마을공동체재단 설립해야”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1:57]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 가칭 “농촌마을공동체재단 설립해야”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7/19 [11:57]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서천2)은 19일 열린 제305회 임시회 4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농촌마을 공동체 재단 설립과 농촌정책 추진 부서의 통합·조정 필요성을 제언했다. 

 

양 의원에 따르면 충남도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6차 산업화센터, 체험휴양마을 등 농촌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 별도로 운영, 한정된 영역에 대한 지원만 이뤄지고 있다.

 

따라서 지속가능한 지원을 위해서는농촌지원 기관의역할 강화에 대한 전향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것이 양 의원의 주장이다.

 

새로운 기관을 만드는 것이 아닌, 한정된 인력과 예산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분산된 업무를 수행하는 각 센터를 통합, 농촌 마을 공동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자는 것이다.

 

양 의원은 “충남 농촌마을 공동체 재단으로 안정적인 지원체계 구축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농촌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충남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와 별개로 양 의원은 행정조직을 농촌 정책 관련 업무를 통합·조정하고, 연계성을 강화하는 방향도 제시했다.

 

양 의원은 “농촌 관련 사업이 농정국, 농업기술원을 포함한 여러 부서에서 추진되고 있어, 총괄 기능과 종합적인 지원이 힘든 실정이다”라며 “대부분 정책이 농촌기반 확충 중심으로 이뤄져 있어 농촌 문화와 복지, 농촌여성 문제 등이 간과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농정국내 농업과 농촌분야의 영역을 분리, 전문화된 담당 부서로 개편해야 한다”며 “농촌복지팀을 포한한 농촌정책과의 신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