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민원담당 직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8/07/10 [16:57]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10일 충남 공주에 있는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전국 지방병무청 소속 민원담당 직원40여 명을대상으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병무청이 치유 프로그램을 갖게 된 것은각종 병무 관련 민원처리에 피로도가 누적된 직원들의심신의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병무청은 최근 7년간('11~'17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금번 힐링프로그램은 개인별로 전문가의 스트레스 진단․분석, 뇌 디톡스숲 길 걷기, 즐거운 기(氣)체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예방 방법에 대해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프로그램 참여한 박미숙(48세) 씨는 “그 동안 쉴 틈 없이 앞만 바라보고 달려왔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면서에너지를재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태화 차장은“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현업을 떠나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길 바란다.”라며, “현업에 복귀하면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자세로 민원인들의 불편․불만사항해결을 위해 노력하라.”라고 당부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