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2018년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직무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4 [18:00]

세종시교육청, 2018년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직무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24 [18:00]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6일, 23일 2일간 두루고등학교에서 초·중등 교원 19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통계수업을 다양한 실용 통계 지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교원 역량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제2차 수학교육종합계획에서의 통계수업은 실생활 중심으로 통계 내용을 재구성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통게적 문제해결 과정을 경험하는 활동 중심의 프로젝트형 통계수업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통계적 기초이론 및 문제 해결 방법 ▲엑셀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한 통계분석 방법 ▲통그라미를 활용한 통계 분석 ▲국가통계포털(KOSIS), 통계지리정보시스템(SGIS)을 활용한 수업 방법 ▲자료 수집을 위한 설문지 작성법 ▲포스터 작성 등 실용 통계수업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과정으로 운영됐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학생중심·활동중심 통계수업이 활성화 되도록 통계교육 교수·학습 방법 개선 교원 연수를 강화하고 공학도구인 통그라미 및 포스터 작성 등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기 위해 교육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통계전문가, 데이터분석가 등 수학 관련 직업이 부각되고 있다”며,

 

“우리교육청에서는 지속적인 통계교육 교원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학생 스스로 자료를 수집하고 통계적 방법을 적용·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 통계수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원의 지도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