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령시농기센터, 영농승계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 성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0 [08:26]

보령시농기센터, 영농승계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 성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20 [08:26]


[보령=뉴스충청인] 충남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왕희)는 19일부터 20일 2일간 보령시 웨스토피아에서 청년농업인과 선배지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영농승계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실한 직업관을 가진 청년농업인들에게 농업·농촌 리더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을 부여하고, 선배지도자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농촌에서의 애로점 해소 및 영농의지 함양, 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인 19일에는 이형찬 변호사의‘농축산식품분야 법적 자문 및 컨설팅’을 시작으로, 최은영 세무사로부터‘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상식’교육, 청년농업인과 선배지도자와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며 세대 간 이해와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20일에는 약초를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 농촌에서의 생존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년농업인들의 영농 경험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영농승계인으로서 역할과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강상희 농업지원과장은 “지속가능한 농업과 농촌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후계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세대 간의 갈등 해소는 물론,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