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7:47]

세종시교육청,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19 [17:47]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소정초등학교(교장 박대응)와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에서 ‘2018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이하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금번 대회는 오는 9월에 개최될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할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을 겸한 대회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신장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하며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e페스티벌은 정보경진대회(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엑셀ITQ)와 e-스포츠대회(키넥트 스포츠라이벌 볼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에 특수교육대상학생 26명, 통합부문 비장애학생 5명, 지도교사 19명 등 총 50명이 참가했다.

 

특히, e스포츠대회 종목 중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모두의 마블, 마구마구 종목은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되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모두에게 또래와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키넥트 볼링 종목의 경우, 특수교사와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되는 경기로 사제지간의 정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정보경진대회 분야 ITQ엑셀에 참가한 정현진 학생은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이번 대회에 성적으로 나타났으면 좋겠다. 꼭 세종시 대표로 선발되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하였다.

 

또한, e스포츠 분야에 출전한 전의초 최한나 교사는 “이번 대회를 위해 학생과 호흡을 맞추어 틈틈이 연습했다”며,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어가는 제자를 보면서 교사로서 보람을 느꼈고, 제자와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에서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정보화 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며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의 각 종목 우수자로 선발되는 학생들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치러지는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