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제2회 사회적경제기업 공동체한마당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08:50]

대전시, 제2회 사회적경제기업 공동체한마당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18 [08:50]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공동체 기반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전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기업 중 36개 기업(마을기업 9, 사회적기업‧협동조합 17, 자활기업 10)이 참여해 기업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도를 높이고 시민과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로 꾸며진다.

 

* (사회적 가치) 사회, 경제, 환경,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부스를 비롯해 사회적협동조합인 뮤즈의 미니콘서트 현악5중주 연주회 및 기업제품* 홍보‧판매 부스가 마련된다.

 

* 주요 품목 : 건강식품, 견과류, 쿠키, 떡, 친환경 생필품, 홈패브릭 등

 

공동체 한마당은 연말까지 추석명절을 포함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시청 1층 로비에서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 (정기개최일) 6월 20일, 7월 18일, 9월(20일 ~ 21일), 11월 21일, 12 월 19일

 

대전시 관계자는“현재 정부가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지역에서도 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민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간 소통과 교류 활성화로 상호 협력기반을 넓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을기업지원기관 (사협)마을과 복지연구소, 사회적경제연구원(사헙), 한밭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 대전광역자활센터 주관으로 마련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