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아마추어 메이커를 위한 문제해결형 메이커톤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5 [18:48]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아마추어 메이커를 위한 문제해결형 메이커톤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15 [18:48]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오는 16일(토) 메이커 40여명과 함께 ‘문제해결형 하드웨어 메이커톤’을 개최한다.

 

‘문제해결형 하드웨어 메이커톤’은 세종혁신센터가 올초부터 양성해온 홈팩토리마스터와 하드웨어 제품제작에 관심이 있는 지역 메이커들이 모여 일상생활 속에서 겪었던 불편과 문제를 3D 프린터를 활용해 경합을 벌이는 대회로 진행하며그 동안 아이템 구체화 및 컨설팅을 통해 제품화 멘토링을 거친 10개 팀이 경합을 벌인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구체화에서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완료하고 아이템피칭 후 현장 인기투표와 전문메이커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팀을 선발‧시상 할 계획이다.

 

메이커톤에 참가하는 홈팩토리마스터 2기(`18년5월~6월) 수료자 방모씨는 “한우 축사를 운영하는 부모님 일을 도와드리면서 평소 불편했던 축사 환경을 직접 해결해보고자 홈팩토리마스터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개선하려던 문제를 명확하게 진단하고 실현 아이디어의 구체화가 가능하도록 디자인 목업을 해보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었고 직접 제작하여 부모님 축사에 적용해보고 싶다.”고 참가 포부를 밝혔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센터장은 “메이커톤이 종료된 이후에 선발된 우수 메이커들의 창작활동이 창직과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시제품 고도화 및 전문가 멘토링을 후속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세종혁신센터 메이커랩은 제조 창업을 준비하는 세종시민들에게 열려 있는 공간으로 언제든지 방문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문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공유 인프라다.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종시와 함께 고도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세종시 균형발전 중심축인 조치원에 전문 메이커를 위한 혁신창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