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국립국제교육원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대학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18:21]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국립국제교육원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대학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14 [18:21]


[공주=뉴스충청인] 공주대학교 사범대학(학장 이병기)은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2018년 교원해외파견 사업 중 단기 해외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국립국제교육원은 공적개발원조(ODA) 국가의 교육지원을 통해 예비교사의 국제역량을 기르고, 해외 교육봉사활동 장려를 위해 해외 단기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공모하여 선정 대학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은 총 1억 5백만 원의 예산(1천 5백만 원 대응투자)을 지원받아 2018학년도 겨울 방학 중에 피지(Fiji)에 있는 초·중등학교에 예비교사 18명을 파견하여 수학, 과학, ICT, 예·체능(음악, 미술, 체육), 한국어, 한국문화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교육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공주대 사범대학은 그 동안 자체적으로 매년 여름방학,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일본, 호주, 캐나다 등에 교육봉사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유네스코협력학교 운영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교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은 개교 70주년이 되는 2018년도에 교원임용시험 463명을 합격시키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제적인 감각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예비교사를 양성하여 국내외의 교원양성 명문 대학으로서의 명예와 전통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