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보건환경硏, 식품분야 민원 편의서비스 향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6/03 [21:53]

대전보건환경硏, 식품분야 민원 편의서비스 향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6/03 [21:5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관내 식품제조․가공 영업자의 안전한 식품 제조․유통 기반 조성과 효율적인 민원편의 서비스를 위해 연구원 홈페이지에‘자가품질 Q&A’전용 민원창구를 개설해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 http://www.daejeon.go.kr/hea/index.do

 

자가품질검사란 식품제조․가공 영업자가 자신이 제조․가공하는 제품을 유통․판매하기 전 식약처가 정한 기준과 규격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사전검사로, 영세업자들의 경우 그 세부사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달라진 법령과 기준․규격, 시험․검사 수수료, 검사주기, 자주하는 질문(FAQ) 및 민원Q&A 등 안내 창구를 개설해 식품분야 품질관리 전반에 대해 민원인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연구원은 이 같은 서비스 향상을 통해 식품제조‧가공업자의 안정적 품질관리를 지원하고 위해식품의 사전 차단 역할을 원활히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연구원 관계자는“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같이 고민하고 지속적인 과제 발굴과 품질관리를 실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