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유관순열사 서훈 등급 올리기’ 동참 호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28 [13:31]

천안시, ‘유관순열사 서훈 등급 올리기’ 동참 호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5/28 [13:31]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가 내년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앞두고 ‘유관순 열사 서훈 등급 올리기’를 위한 국민청원 동참에 적극 호소하고 나섰다.

 

28일 시에 따르면 (사)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회장 류정우)는 지난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유관순 열사 서훈 3등급 상위등급으로 올리기’ 국민청원을 진행하고 있다.

 

유 열사는 일제의 재판권을 부정하며 끝까지 항거하다 18세 꽃다운 나이로 생을 마감한 3·1운동의 상징적 인물이지만 독립유공자에 대한 서훈 중 3등급인 ‘독립장’이 추서돼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유 열사의 발자취를 후손에 제대로 인식시키고 올바른 예우를 위해 안중근 의사나 윤봉길 의사와 같은 훈격인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돼 오고 있다.

 

시는 범국민적인 공감대 조성을 위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충남도, 천안교육지원청 등과 유 열사 서훈 등급 격상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 19일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천안예총 다함께, 봄 콘서트’ 행사에서 국민청원 참여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25일에는 천안예술의전당을 방문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교육생과 봉서홀에서 개최된 행복콘서트 관람객을 대상으로 청원 참여를 호소했다.

 

또 시 홈페이지와 천안사랑 소식지, 각종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국민청원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 대학에 참여를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관순 열사 서훈 등급 상향 문제에 대해 시민은 물론 국민 전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훈법 개정을 통한 서훈등급 격상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관순 열사는 1902년 천안시 동면 용두리에서 태어나 이화학당을 다니다 고향에 내려와 아우내장터에서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한 혐의로 체포돼 서대문형무소에서 옥고를 치르다 이듬해 9월 28일 순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