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21 [09:53]

천안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5/21 [09:53]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어린이 급식 신뢰감을 형성하기 위해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어린이급식소 15개 기관에서 2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심급식’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앞서 센터는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학부모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무작위로 추첨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견학할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센터 직원들은 선정된 어린이 급식소 교육실에 직접 방문해 학부모들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소개하고 센터에서 실시하는 영양관리와 위생‧안전 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어린이 대상 위생교육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손을 깨끗이 씻어요’라는 주제의 동화구연과 함께 클레이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연령별 1인 1회 적정 배식량에 관한 교육을 신청한 학부모들은 관련 교육을 듣고 실제 점심배식에 참여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급식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기랑 센터장(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 간의 신뢰를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