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슬기로운 서천 생활 안내서 제작·배부
기사입력: 2018/05/16 [13:0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서천=뉴스충청인] 충남 서천군이 서천에서 생활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와 다양한 사업 등을 담은 전입자 생활안내서를 제작 및 배포하며 전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전입자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관내 다양한 문화시설은 물론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이 있음에도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슬기로운 서천생활 전입군민 생활안내서’를 제작하고 무료 배부에 나섰다.

 

서천소개·생활민원, 복지·보건, 교육, 문화·체육, 경제·교통, 관광·안전 7가지 분야로 생활정보를 나눠 보기 편하게 수록했으며 휴일 운영 약국, 공공기관 및 병·의원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전화번호와 주소를 실었다.

 

또한, 귀농희망자들을 위한 귀농귀촌지원센터 이용방법과 실생활에꼭 필요한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등의 내용도 함께 담아 서천 전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한덕수 정책기획실장은 “우리지역에 맞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인구감소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군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