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이홍규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기사입력: 2018/05/15 [16:4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이홍규 전기·전자·통신공학부 교수(64세. 사진)가 탁월한 연구결과와 저술활동 및 교육자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8년판에 최근 등재됐다.

 

최 교수는 국방과학연구소에서 1979년 부임 이후 전자전분야의 연구개발과 기술발전에 기여하고 왔고, 1992년 코리아텍에 교수로 부임한 이후 남다른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제어공학 분야와 자동화 분야에 대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지능로봇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남겼다.

 

또한 샌디에고 주립대의 방문교수로 활동하면서 이동로봇, 유전자 알고리즘 등에 대한 발전에 기여한 바 있고, 이동로봇의 지능제어에 관한 연구를 계속하여 5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논문지에 발표했다.

 

또한 저술활동으로 ‘프로그래머블 제어기 동작과 응용’, ‘핵심 퍼지시스템 이론 및 응용’ 등 다수의 저서와 ‘제어시스템 공학’ 등 역서를 출판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 교수는 현재 대한전기학회,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대한전자공학회,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한국전자파학회 등에서 논문심사 등 회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홍규 교수 “40년 동안의 연구와 교육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은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