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오성고, 학부모 진로진학토론마당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15 [09:50]

천안오성고, 학부모 진로진학토론마당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5/15 [09:50]


[천안=뉴스충청인]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조영종)는 10일 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진학토론마당을 가졌다.

 

이날 토론마당은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이 주관한 행사로 학교의 신청에 의해 이뤄졌는데 100여명의 학부모가 시청각실을 가득 메운 가운데 이뤄졌다.

 

온양한올고 최호명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진로진학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학부모들의 질문과 전문가들의 답변으로 이어졌는데,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예정시간을 1시간이상 넘겨 밤 10시까지 이어졌다.

 

최 강사는 “선생님에게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운 것을 당일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공부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자신의 아이의 현재 진로목표나 학교성적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진로진학 지도방안을 묻기도 하고, 다른 학부모들의 사례를 들으면서 메모도 하고 화면의 자료를 사진으로 담기에 여념이 없었다.

 

행사를 진행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의 정태모 장학관은 인사를 통해 “부모님의 열의가 큰 만큼 학생들은 바른 방향으로 올곧게 자랄 것”이라고 말하고, “자녀 진로진학에 대한 천안오성고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마당에서는 국내대학으로의 진학에 대한 안내 뿐만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해외 대학으로의 유학방법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져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