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종형기업지원 사업’추진
기사입력: 2018/05/15 [09:3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도시 자족기능 확보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정주여건 개선과 도시기반 구축에 따라 인구 유입과 기업 이전이 증가하고, 또 기업지원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어 변화된경제환경에 적합한 기업지원 전략이 필요하게 됐다.

 

* 세종시, 총 사업체수(개) : (‘12) 6,640 → (’16) 11,853 / 연평균 15.7% 증가(전국 2.3%)

 

이에 市 특화형 기업육성 생태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기업지원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은 2개 전략, 6개 분야, 22개 세부과제로추진된다.

 

먼저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품질경영, 판로확대 등 지원사업을 고도화하여 중소기업의 경영․기술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영ㆍ기술 혁신, 글로벌기업육성, 성과지향적 사업관리 등 3개 분야에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 수출 2-Track지원체계 구축, 이전 공공기관(59개) 관내 중기제품 공공구매 촉진, R&D 인력지원, 사업별 목표관리제 도입, 기업지원기관 협의회 설치 등

 

둘째기업지원사업 추진체계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사업을 내실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보 제공 및 우수 성공사례를 발굴․확산할 예정이다.

 

사업추진 고도화, 수요자 중심의 사업관리 및 정보제공, 기업활동 사기진작및 우수사례 확산 등 3개 분야에 5개 과제*를 추진한다.

 

*추진체계 고도화, 세종 기업코디네이터 운영, 세종시 기업포탈시스템 구축, 세종 기업인의 날 지정 및 운영 등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에 대한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시 자족기능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