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오성고 초청 학과체험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8/05/10 [17: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10일 아산캠퍼스에서 오성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400명을 초청하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입학처 주관으로 고교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대학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고 대학 전공 체험과 캠퍼스 견학 등으로 진행되었다.

 

오성고 학생들은 기숙사 식당에 마련된 점심식사 후 자유시간에 잔디광장에서 휴식을 취하며 삼삼오오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전공 체험에서는 호서대 환경공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 산업디자인전공, 빅데이터경영공학부, 실내디자인전공, 화장품생명공학부, 임상병리학과, 화학공학부, 항공서비스학과, 제약공학전공, 건축학과, 소방방재학트랙 등 13개 학과가 참여하여 학과의 강점과 특성을 소개하고 오성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했다.

 

오성고 1학년 이하나 학생은 “환경공학과를 견학하였는데,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직접 실험에 참여하게 해 주었고, 전공용어를 저희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셔서 정말 유익한 체험학습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채원 학생은 “캠퍼스가 정말 예쁘고 학과체험도 재미있었어요~ 또 오고싶어요~!”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와 오성고는 지난 2009년 자매결연을 맺고 상호 교류협력을 해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