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백석문화대, ㈜아이리버 임성희 상무 초청‘4차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 특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5/03 [12:10]

백석문화대, ㈜아이리버 임성희 상무 초청‘4차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 특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5/03 [12:10]


[천안=뉴스충청인]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3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아이리버 임성희 상무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라는 주제로 5번째 특강을 개최했다.

 

미디어 산업 전문가 임성희 상무는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SK텔레콤 호핀사업팀장, 동아닷컴 기획팀장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한국 미디어 산업의 변화와 과제’, ‘2017 대한민국 한류백서’ 등이 있다.

 

임 상무는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며 산업현장은 이전과 전혀 다르게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며 “직업군도 많은 형태로 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4차 산업혁명으로 전 산업분야에 변화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활동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좋은 일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서는 △규모에 상관없이 성장하는 분야를 택하라 △현재 각광받기보다는 관심 받지 못하는 일을 택하라 △하고 싶은 일을 찾아 깊게 전문성을 키워라 등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석한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2학년 김은혜 씨(21ㆍ여)는 “얕은 수준의 다양한 지식을 가지기보다 하고 싶은 일에 전문성과 창의성을 키워나가는 것이 미래가 원하는 인재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하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올해 1학기 마지막 강의로 △5월 24일(목) ㈜정찬용교육 대표이사 정찬용 씨의 ‘글로벌시대에서 소통이란’ 특강을 남겨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