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풍요로운 노후… “적극적인 치매관리 나선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23 [11:09]

홍성군, 풍요로운 노후… “적극적인 치매관리 나선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23 [11:09]

[홍성=뉴스충청인] 충남 홍성군이 지역민들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적극적인 치매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현재 보건소내 설치 운영중인 치매안심센터를 총 10억원을 들여 오는 9월까지 보건소 내 주차장에 증축할 계획이다.

 

연면적 450㎡ 으로 건립할 예정으로 교육상담실, 검진실, 쉼터, 가족카페 등이 들어선다.

 

군은 치매 안심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치매관련 전문 인력이 팀을 구성 운영중이다.

 

치매상담과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인지재활프로그램운영, 치매환자 가족교육, 치매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주민 인지강화교육 등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해치매안심센터 전문 운영을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더불어 홍성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프로그램 및 운영을 위해 총 10여억원을 추가 투입 할 계획이다.

 

치매 조기 검진 목표인원만 10,000명에 이르며, 치매 약제 치료비를 450명에게 지원할 계획이고, 치매 환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00가구에 가스안전 차단기를 보급한다.

 

또한, 치매 환자 1,200명에 대한 사례관리등을 통해 지속 관리중이며,치매가족의 부양부담감을 감소시키고자 상시 상담을 위한 중앙치매센터의 치매 상담 콜센터 이용도 안내중이다.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치매 파트너도 50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군은 마을주민이 함께하여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게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 2개면을 지정할 계획이다.

 

홍성의료원과 연계해 치매환자 중 장기요양등급외자로 자칫 국가서비스에서 소외되기 쉬운 치매노인을 돌봐주는 치매노인 주간 보호소 운영도 홍성군의 눈여겨볼만한 치매 지원 정책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치매환자들와 가족들의 삶을 보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치매관리 컨트롤 타워 역할과 다양한 치매관리 및 지원 대책을 지속 발굴해 치매에 안심할 수 있는 행복도시 홍성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