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여군, 축산관련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18:37]

부여군, 축산관련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18 [18:37]

[부여=뉴스충청인] 충남 부여군은 관내 축산농가의 사양관리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총사업비 12억9260만원(보조 7억710만원, 자부담 5억8550만원)를 투입해 축산관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우농가의 질병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한우농가 자동목걸이 지원사업과 축사환경 개선 및 축산분뇨 악취 발생을 줄이기 위한 가축분뇨 수분조절제 지원사업을 추진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한우를 공급한다.

 

사슴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확보를 위해서 사슴농가 인공수정료 지원, 사슴농가 운반용 전동차 지원, 사슴농가 육성사업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양돈농가 육성지원사업, 양계농가 육성 지원사업, 가금농가 계근대 지원사업, 축사전기안전점검지원사업, 양봉농가 육성지원, 양봉산업 경쟁력강화지원 등 11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축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한 사료효율첨가제 및 설사예방제, 기능성블럭, 양계농가를 위한 고온스트레스 제제 등 제품구매사업도 추가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농가가 필히 축산업 등록‧허가를 획득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각종질병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이 각종 시설장비 개선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