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개별주택가격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08:44]

홍성군, 개별주택가격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18 [08:44]


[홍성=뉴스충청인] 충남 홍성군은 군청 회의실에서 이용록 부군수 주재로 부동산가격공시위원 10명과 한국 감정원 감정평가사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2만766호와 열람기간 중 접수된 의견제출주택 14호에 대한 주택특성조사의 적정성에 관한 사항, 전년도 가격 및 인근 개별주택 가격과의 균형유지에 관한 사항, 표준주택과의 균형유지에 관한 사항 등에 중점을 두고 심의했다.

 

심의 결과 홍성군 개별주택가격 변동률은 3.36%로 충청남도 평균 상승률보다는 다소 낮지만, 전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표준주택가격의 상승, 실거래가보다 현저히 낮은 주택에 대한 가격 현실화 반영, 주택 개선(증·개축)에 대한 주택 가격 상승 및 건물감가가 미비한 노후주택에 대한 토지가격 상승분이 그대로 반영되어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개별주택가격은 오는 30일 결정 공시되고, 가격열람 및 이의신청은 홍성군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오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할 수 있다.

 

이번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통해 결정된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시장에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재산세 등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