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중국어과 학생동아리 대전시 자원봉사 공모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7 [21:53]

한밭대 중국어과 학생동아리 대전시 자원봉사 공모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17 [21:53]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중국어과 학생 학술동아리인 “함께 가유”가최근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18년 자원봉사 행복나누미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한밭대 “함께 가유”학생들은 오는 5월 12일부터8월 25일까지 약 3개월간 대전지역에서 중국어 학습, 시각장애인을위한 동화책 녹음 등의 자원봉사에 나서게 된다.

 

“함께 가유”는 한밭대 중국어과 학생들이 중국어 및 중국의 경제, 문화를 함께 공부하는 학술동아리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인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준병, 이하 ‘CBS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충청도의 구수한 사투리를 품은 동아리 명칭 “함께 가유”는 국어인“함께”와 중국어 “가유”(加油,응원할 때 ‘힘을 내!’를 뜻하는 중국어)의 합성어다.

 

동아리 회장 김기복 학생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분들과 우리의 재능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다”며“한밭대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 CBS사업단에서는 중국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경영회계학과와 중국어과의 연계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함께가유”의 봉사활동을비롯해 중국 국제 전시회에서 대전지역 기업을 위한통역지원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