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8/04/17 [09:5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승마체험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르고, 집중력·체력 단련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학생 승마체험 지원은 세종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체험 가능한 승마장 4개소*에서 실시되며, 4. 25일까지 희망자 327명을 모집한다.

 

* 체험승마장 : 세종승마장(장군면 평기리), 세종시장군승마장(장군면 금암리), 세종 승마클럽(연서면 월하리), 원승마클럽(소정면 대곡리)

 

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으로 1인당 10회(1회 기승시간 약 30분)에 걸쳐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끌기, 말타기 등의 강습을 받게 된다.

 

체험비는 일반학생은 총 체험 횟수(10회) 기준 32만원의 30% 수준인 96,000원이며, 자부담이 어려운(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학생, 다문화 가정 학생은 무료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소속 학교에 신청하면 되며, 체험대상 학생으로 선정 된 후에 승마장과 일정 협의를 거쳐 승마강습을 실시 할 예정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