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정책네트워크, 6.13 지방선거 천안 시민 정책·공약 제안 운동 호응
기사입력: 2018/04/14 [15:2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천안시민정책네트워크(공동집행위원장 차수철,이연경)가 추진 중인 6.13 지방선거 시민 정책(공약) 제안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책의 소비자이자 생산자로서 이번 민선 7기 지방선거를 시민 주권 참여운동의 원년으로 만들자는 취지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한 결과다.

 

며칠 전 열린 ‘지역 축제’와 거리 캠페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1천인 시민 정책(공약) 제안 릴레이’에 동참한 시민들의 수가 벌써 200 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안전한 천안 만들어 주세요”, “성환 급행버스가 없어 불편합니다”, “인도를 넓혀주세요”, “가까운 동네 공원이 있었으면 좋겠다” 등 제안한 시민 생활정책의 내용들도 다양하다.

 

네트워크는 4월 말까지 시장 등 거리 캠페인과 구글(google) 등 온라인 활동, 그리고 시민단체와 전문가 그룹 등 1천 명 시민 제안을 정리, 숙성해 천안시장 후보자들에게 제안할 계획이다. 5월 말 경에는 시민 공약을 제안, 설명하고 이행을 촉구하는‘6.13 지방선거 천안 시민 정책 제안대회’도 검토 추진해 갈 예정이다.

 

천안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민정책 제안 온라인 공간은 아래와 같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casiminne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asiminnet

(구글) https://goo.gl/forms/Q8EobQrT3jghVFZk1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