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국제고등학교, 초·중학생 대상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4 [14:55]

세종국제고등학교, 초·중학생 대상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14 [14:55]


[세종=뉴스충청인]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제고)는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와 연계한 교육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세종국제고는 그간 일부 중학교와 연계하여 실시하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중학교의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지난 3월 중순 관내 중학교 전체에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습 나눔’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참여할 중학생을 모집한 결과 총 13개 중학교 61명의 학생(1, 2학년 대상)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 고운중, 아름중, 양지중, 연서중, 조치원여중, 종촌중, 다정중, 도담중, 보람중, 새뜸중, 새롬중, 소담중, 한솔중(13개교)

 

이들 학생들은 세종국제고 2학년 47명의 학생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고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4월 14일부터 세종국제고에서 중학교 학생들이 사전에 요청한 활동 분야를 바탕으로 영어, 수학 등 주요 교과 영역뿐만 아니라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교 대상 멘토링 활동은 금년도에도 늘봄초 학생을 대상으로‘세종국제고와 함께하는 수요 영어교실’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달 28일에 세종국제고 1학년 학생들 50명이 늘봄초를 방문하여 62명의 초등학생(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중심 멘토링 활동을 실시했다.

 

박경현(세종국제고 2학년) 학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멘티에게 지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고민들도 함께 이야기 나누며 활동을 이끌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문민지(늘봄초 4학년) 학생은 “멘토 언니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함께 활동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다 보니 혼자 공부를 할 때 보다 훨씬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소은주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봉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봉사를 통한 행복 나눔을 체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앞으로도 멘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학습 계획을 세우고 수업 자료와 학생 활동을 철저히 준비하여, 학습 교재를 제작하고 안전교육 계획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