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우 예비후보, 지역주민과 함께 봉사하며 ‘소통’
기사입력: 2018/04/08 [22:0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이명우 충남도의원 예비후보는 8일 충남 천안시 쌍용2·3동 새마을 남녀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월봉산과 초록공원일대 환경정비활동에 구슬땀을 흘려 눈길을 끌었다.

 

새마을 협의회 회원들은 분기별로 월봉산 산책로 주변에 대한 정화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이날은 겨우내 산책로 주변에 쌓인 쓰레기 등을 제거해 도심 속 자연환경 보전에 앞장섰다.

 

특히 산책에 나선 시민들은 ‘수고 많으십니다.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합니다’ 등의 인사를 건네며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주민들과 고충이나 불편사항 등 즉석 민원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명우 도의원 예비후보는 “초록공원과 월봉산 일대 등산로 등 산책로 주변이 쓰레기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깨끗하게 보존되어 시민의식이 높아졌음을 반영하는 것 같다” 며 “하지만 산책로의 일부 구간은 너무 가파르게 조성되어 겨울철 눈길에 낙상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사고 예방을 위한 미끄러짐 방지 시설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함께한 주일원 예비후보는 “천안시에 산책로 안심벨 설치 예산을 확보했지만 사유지엔 설치되지 않아 긴급사항 발생에 취약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며 “천안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아쉬워했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는 자유한국당 이명우 충남도의원 예비후보와 김창덕 시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은나·박남주 천안시의원·유영채 시의원 예비후보, 바른미래당 주일원 시의원 예비후보를 비롯해 학생 150여명과 새마을협의회원 50여명이 함께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