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불당동 공공도서관 건립 시급”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4/04 [21:51]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불당동 공공도서관 건립 시급”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4/04 [21:51]


[천안=뉴스충청인]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쌍용1동·쌍용3동·불당동)은 “인구 1만명이 조금 넘는 입장면도 독서문과공간과 복합문화시설이 필요하듯이, 인구가 몇 배 더 많은 불당동은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3일 제210회 임시회 총무환경위원회 1차 회의 중 정회 시간에 이와 같이 밝혔다. 이날 ‘2018년 제3차 공유재산관리 계획안’을 심의하며, 이종담 의원은 입장도서관 건립을 긍정하면서도 불당 신도시가 도서관이 더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불당동 인구가 폭증하고 있지만, 천안시가 주민들의 문화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이미 여러 차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청소년 복합커뮤니티시설이나 도서관 건립 등을 요청했지만 천안시는 무관심한 것 같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문화도서관사업소는 별도 준비해온 자료를 의원들에게 건네며, 불당지역 공공도서관 건립을 검토 중이고 불당신도시 내 인구가 6만이 넘을 것을 예상하고 있어 신규 도서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시청사 주변 체육시설 부지나 복합커뮤니티 예정 부지에 연면적 7,000㎡ 이상의 건축물 건립과 함께 현 도솔도서관을 폐관 또는 이전하는 등 다각적으로 검토 중에 있음을 밝혔다.

 

이 의원은 “천안시가 불당동 도서관 건립을 검토 중에 있다니 정말 기쁘다”면서도 “검토로 끝날 것이 아니라, 주민들에게 확실히 도서관 건립을 약속을 하고 천안시가 가시적으로 진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