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중소기업에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진행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3/18 [16:14]

대전시, 중소기업에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진행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3/18 [16:14]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이달 30일까지 지역 내 공공연구기관과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의 사업화와수출 지원을 위한‘2018년 기술장벽대응 맞춤형 기술유통 및 보호지원 사업’의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전시가 2008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해 총 5억 원을 투입하여 지역 내 공공연구기관과 중소기업 간의 기술이전, 사업화, 금융연계, 국제 특허분쟁 대응을 중점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대전테크노파크 사업정보관리시스템 (PIMS : http://pims.djtp.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업의 이전기술 활용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500~1,000만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대전시는 이 사업을 통해 공공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활용함으로써 국가예산으로 창출된 연구성과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력 강화를 통해 매출증대와 고용확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정홍 대전시 4차산업혁명운영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공공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이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제품 개발을 위한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견실한 지역 중소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과 사업화, 특허분쟁 대응까지 포함하는 종합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