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성장위한 중장기 계획 꾸준히 추진해야
기사입력: 2018/03/12 [23:29]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의 성장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계속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최근 노인보육과 보고에서 대전추모공원 봉안시설의 미래를 예측하고 장기 대책까지 제시해 좋은 인상을 받았다”며 “정책을 기획하고 수립할 때 임기응변적 단기처방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권한대행은 “시책 추진에 있어 각 부서의 입장을 넘어 공동의 고민과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를 통해 때로는 과감한 방향전환이 나오고, 새로운 발전을 이끌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예산 조기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실질적 예산집행으로 시책 추진 효율성을 높일 것이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올해 우리시 예산 조기집행 상황이 전국 상위권으로 계획대로 잘 되고 있다”며 “더불어 예산 조기집행을 상반기에 집중하는 것은 평가를 대비한 것만이 아니라 실제 예산집행의 효과가 높기 때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이 권한대행은 내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대중교통 종사자의 친절 강화를 주문했다.

 

이 권한대행은 “얼마 전 택시를 탔는데 기사님의 친절한 신사를 받고 놀랐다”며 “대전을 찾는 사람들이 모두들 이 같은 인사를 받으면 우리 도시에 대해 무척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날 이 권한대행은 지역건설업체 우선참여 방안, 일자리정책 개발 등 현안을 논의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