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8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8/03/12 [23:2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이춘희 시장)는 9일 청사 내 세종실에서 이춘희 시장 주재로 세종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군·경·소방 지휘관, 정부세종청사 등 국가중요시설 관리자, 읍·면·동장 및 예비군지휘관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18년 세종시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북한의 지속적인 추가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시험 등 안보위협에 대비하여 32보병사단에서 세종시 통합방위태세 확립 방안을 보고했으며, 시청에서는 화생방 대비계획 작성과 민방위대원 방독면 확보, 생물테러 대비 훈련 등 2018년 통합방위 주요시책을 발표했다.

 

이춘희 시장은“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 시민의 안보의식 강화와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각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회의에 앞서통합방위태세 유공에 기여한 603항공대대에 대한 기관표창과 군인, 경찰, 예비군지휘관 등9명에게 세종시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