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교육청, 상반기 신규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 사전 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2/20 [17:59]

충남도교육청, 상반기 신규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 사전 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2/20 [17:59]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TaLK) 12명을 대상으로 수업역량강화 및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사전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이 대응투자를 해 농촌지역 학생들의 방과후 영어교육 기회 제공 및 도ㆍ농간 영어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원어민영어봉사장학생들을 글로벌 시대 민간 한국홍보사절로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전연수는 상반기부터 배치되는 제20기 신규 원어민장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수․학습자료 제작 ▲스토리텔링 ▲수업안 작성 및 시연 ▲읽기․쓰기 지도법 ▲케이팝(K-pop)과 한류 ▲영어캠프 지도 ▲교실수업 활동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연수를 통해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들의 친충남(親忠南)‧ 친한국(親韓國) 마인드를 함양하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영어수업 전문성 신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도내 농촌지역 학생들의 영어교육 기회 제공 및 영어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정부초청영어봉사장학생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이들의 전문성 향상 및 한국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